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QUICK

세미나허브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하기

세미나허브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각종 세미나 정보 및 최신 산업 기술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정보보호
  • 취소

산업뉴스

HOME > NEWS > 산업뉴스



[10/11] 자율주행·커넥티드 R&D 제조사들에 두 자릿수 성장기회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미나허브 작성일17-10-11 15:30

본문

*2017년 10월 10일 교통신문 기사

 

최근 자동차 산업이 대내외적 이유로 수익감소에 직면한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들이 완전한 연결성을 갖춘 자율주행차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전기화 기술에 관한 R&D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경쟁이 치열한 자율주행 시장에서 제조사들이 제품 공급사만이 아닌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야 한다는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글로벌 주요 자동차사들의 자율주행, 커넥티드, 전기화 전략 분석 보고서’를 보면, 2015~2025년 간 10개 주요 자동차 OEM사들이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전기화(ACE) 기술에 대한 R&D에 34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전망됐다.

 

자가디쉬 찬드란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동차산업부 연구원은 “시장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OEM사들은 지금 가능한 것들보다 형태와 기능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현재 목표로 하고 있다”며 “OEM사들은 잠재적 e모빌리티 시장 구축을 위해 유틸리티와 충전 인프라, 모빌리티 제공사, 서비스 제공사, 렌탈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분석했다.

 

[출처] 교통신문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