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QUICK

세미나허브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하기

세미나허브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각종 세미나 정보 및 최신 산업 기술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정보보호
  • 취소

산업뉴스

HOME > NEWS > 산업뉴스



[1/9]한화큐셀, 일본 주택용 태양광제품 선호도 1위 등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미나허브 작성일18-01-09 10:13

본문

한화큐셀이 지난해 일본 주택용 태양광시장 선호도 1위 제품에 등극했다. 태양광 모듈 출하량은 현지 업체 교세라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주요 수출시장인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했다.


한화큐셀은 일본 자회사 한화큐셀재팬이 현지 에너지설비·에너지제로하우스 전문 잡지 스마트하우스가 주관하는 '스마트 히트 대상 2017'에서 태양광발전 시스템 부문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선정된 제품은 태양광모듈 '큐피크G4(Q.PEAK-G4.1)'다. 큐피크G4는 현지 주요 태양광제품 도매·상사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뽑혔다. 이 제품은 '품질과 가격 균형이 좋다'는 호평을 받았다. 주택용 태양광 시스템 패키지에 포함해 제안하기 쉽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큐피크G4 시리즈는 단결정 퀀텀셀을 탑재한 고성능·고품질 태양광모듈이다. 한화큐셀은 이번에 수상한 60셀 외에도 48셀과 일본 한정 사이즈 32셀을 더한 세 가지 크기 모듈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제품 크기가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크기 지붕에 설치할 수 있다. 일본 가정 여러 형태의 지붕에 다른 크기의 모듈을 결합해 설치 용량을 극대화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봄에 판매를 시작한 이후 인기를 끌었다.

스마트하우스 태양광 섹션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일본 출하량에서 교세라에 이어 2위(700㎿)에 올랐다. 한화큐셀 외에 일본 출하량 1위는 교세라(935㎿), 3위 샤프(632㎿), 4위는 캐네디언솔라(630㎿), 5위 잉리(590㎿) 순이다. 한화큐셀은 일본에서 2011년 태양광 비즈니스를 시작해 2013년에 외국계 기업 중 1위(전체 6위)를 달성한 후 지난해 전체 2위까지 뛰어 올랐다.

 

[출처]전자신문 기사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