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QUICK

세미나허브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하기

세미나허브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각종 세미나 정보 및 최신 산업 기술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정보보호
  • 취소

산업뉴스

HOME > NEWS > 산업뉴스



[1/9]태양광발전, ‘사업자-수주전·지자체-국비 지원 확보’ 경쟁 치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미나허브 작성일18-01-09 10:15

본문

정부 주도의 ‘재생에너지 3020이행계획(안)’이 제시된 가운데 태양양 및 풍력발전 사업을 중심으로 한 사업 추진계획이 연초부터 가속도를 내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태양광발전 전문 사업자의 경우 수주전에, 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는 재생에너지 관련 정부 지원 사업비 확보에 주력하는 등 후끈 달라 오르고 있다. 


◇한화큐셀코리아,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 기업에 선정

-에너지공단 2018년도 보급사업…설치비 일부 정부 보조지원

한화큐셀코리아(대표 조현수)는 최근 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태양광 주택보급사업은 태양광,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정부가 보조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은 기술인력보유 현황, 시공실적 등 엄격한 평가기준을 종합해 선정 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이번 태양광 주택보급사업에 퀀텀(Q.ANTUM) 셀 기술이 적용된 단결정 제품인 ‘Q.PEAK 시리즈’를 공급할 예정이다.

퀀텀 셀기술은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는 PERC 기술에 한화큐셀만의 추가 기술들이 접목돼 제품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여 주는 자체 기술을 말한다.

한화큐셀코리아 조현수 대표는 "한정된 공간을 활용해야 하는 주택의 특수성을 고려해 고효율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향후 주택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한화큐셀의 기술이 응집된 에너지고효율 제품을 공급해 태양광이 다양한 에너지원 중에서 선택 받을 수 있는 자체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화큐셀코리아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중소형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상품을 출시해 컨설팅부터 인·허가, 태양광발전소 건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체계를 갖추고 운영 중에 있다. 

[출처]에너지경제신문 기사전체보기